안녕하세요. 체육과 독서? 뭔가 잘 매칭이 되지 않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. 하지만 신체활동을 통해 체육의 가치를 배울 수도 있지만, 신체활동을 하지 못하는 경우 읽고, 보고의 경험을 통해 체육의 가치를 간접 경험해 보고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아 설계해 보았습니다. 새롭게 구성하느라 내용이 부족할 수 있지만 이 자료를 시작으로 점차 발전된 수업자료로 만들어 지기를 기대해 봅니다.
내용은 체육독서프로그램-보고,읽고,쓰기 1차시분 자료입니다.
신체활동을 힘든날 또는 온라인 수업을 하여야 하는 상황에 맞춰 할 수 있는 자료를 만들어 보았습니다. 체육의 정의적 영역인 페어플레이, 최선, 그리고 장애인 체육에 대해 생각해 보고 글을 써서 제출 할 수 있도록 구성해 보았습니다.
PPT 슬라이드 마다 음성을 녹음해 놓았으니, 학생들은 슬라이드마다 음성을 클릭 후 지시를 듣고 따라가 주면됩니다.
그리고 생각하기, 글쓰기는 구글 설문지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내용을 작성할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.
단, 글쓰기 등에 대한 링크를 그대로 사용할 시 자료가 모두 저에게 오는 관계로 선생님은 학생들의 피드백을 받을 수 없으니, 구글 설문지를 다시 구성하셔서 하이퍼링크를 거시면 학생들의 과제 자료를 수합하실 수 있습니다. 활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 부족하지만 어려운 시국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
[ 피드백 : kimshinil@sen.go.kr ]
-