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자료 만들며 고려한 사항]
1. 자기주도학습지를 모니터에 띄워놓고 폰으로 QR코드를 찍어서 영상을 볼 수 있도록 유도했음
* QR code generator 라는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활용하였음
2. 문체부에서 배부한 폰트 저작권 문제 없는 글꼴을 주로 활용
* 한글문서가 글씨가 깨져서 나온다면 첨부한 '문화부 글꼴'을 설치하면 pdf파일의 원본 글씨체처럼 보입니다.
3. 학생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최대한 예쁘게 꾸며보려고 노력함
4. 학생들이 문서를 위에서 아래로, 좌에서 우로 읽으면서 순서대로 따라할 수 있도록 제작함
5. 코로나로 인한 개학연기가 본격화 되어 첫 수업이라고 생각하고 체육을 배우는 이유부터 제시함
6. 1학기에 배우고 평가받게 될 종목인 얼티미트의 기초 정보 제공과 더불어 스트레칭, 체력단련 활동을 포함함
[제가 생각한 자기주도 학습지의 효과]
1. 교사에 대한 궁금증과 매력도 상승 = 라포 형성
2. 신체활동 컨텐츠 제공
3. 문해능력 증진
4. 디지털 리터러시 증진 (QR코드 활용, 스마트기기 활용 등)
[활용방법]
온라인 수업 플랫폼(구글 클래스룸 등)에 한 차시의 메인 자료로 탑재하여 과제를 소개하고
댓글, 설문지, 영상자료 제출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수행 상태를 점검할 수 있음
[피드백 : jungmoo49@gmail.com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