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 자료는 2019 대한민국 체육교사축전에 기고된 원고입니다.
○ 제목 : 학교 공간 활용의 재해석 – 건강체력교실의 변신, 스피닝 교실!
○ 작성자 : 장대건
○ 소속 : 태백 함태중학교
○ 내용
I. 들어가며
II. 생각의 전환 – 곤란함을 참신함으로!
1. 학생들의 체육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꿈꾸며
2. 죽어있는 공간에 생명을 불어넣다 – 건강체력교실의 변신
3. 새로운 컨텐츠의 개발
III. 교육목적과 예산확보의 연결고리
1. TPO(Time, Place, Occasion - 시기, 장소, 상황)의 냉철한 분석
2. 지역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시설 구축 시작
3. 단순한 체육활동이 아닌, 교과 간 융합수업을 통해 다양한 교육적 효과를!
IV. 나오며
* 본 자료의 저작권은 학교체육진흥회에 있으며 원작자의 허락없는 자료의 상업적 활용, 수정, 배포 등을 금합니다.